목차

, 블머최신글 블머추천글

오프라인 강의

강의 후기

home홈 > 강의 후기 > 무료 강의 후기

목록 이전글 다음글
게시판 뷰
테란님의 후기에 대한 변명 및 답변^^
작성자블머우등생 재야 날짜2014-02-27 21:25:00 | 조회수645

후기 잘 보았슴다~ㅋ 강의를 했던 재야입니다.(댓글을 달아드렸지만 글이 너무 밀려서 다시 올립니다)
말씀하신대로 갑작스런 문제로 미흡한 준비상태와 손님을 맞이하는데 부족함이 있었던것이 사실임다.

그리고 후기를 작성해주신 테란님은 검색노출위주의 교육보다는 실질적인 수익을 내는 방법이나 전략을 배우시고자 하신 분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틀린말씀 아니셔서 깊이 새기겠습니다.

다만 교육을 받는 분들의 needs는 다양합니다. 실제 본인이 아는 정도의 차이와 목적 등에 따라서 말이죠.
50분이 넘는 분들의 모든 만족을 드리는 강의는 아직 내공이 부족한 저의 탓이 맞습니다만 기준점을 잡아야 하는 강사의 입장으로서는 잘못된 판단이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검색노출도 수익을 빨리, 더 많이 낼수 있는 방법임엔 맞기에 포인트를 정한것 뿐입니다.


기초강의 내용은
1. 광고 형태 및 키워드 전략
2. 블로그 종류와 성격
3. 블로그 기능
4. 블로그 활용방안
5. 제휴마케팅 활용방안
6. 블로그 수익모델

테란님에게 궁금한 점이 있는데 첫번째는 기초강의에서 실제 원하셨던 사항이 무엇이었나요?
위 기초강의내용 이상의 것은 아니셨는지요....?
기대가 크셨다면.. 기초강의에서 기대에 맞는 강의에 테란님이 맞는 분이셨는지 궁금합니다.
말씀하셨다시피 거의 아는 내용이라고 말씀을 주셨네요....


여기에 검색노출/최적화/저품질 등의 내용을 추가하여 강의를 하는것이 오신분들이 더 필요로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제가 21일 강의한 내용의 포인트를 그리 정한 이유는
- 머니블로그의 게시판 확인(많은 질문들이 저품질, 검색노출, 검색반영 등이었기에)
- 참여자분들의 블로그 확인을 통한 needs파악(저품질상태의 블로거, 최적화 미흡블로그, 올바른 포스팅 작성법 부재 등)
을 통해서 가장 원하시는것이 무엇인지를 나름 고려하고 정한 사항이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사항은

"네이버 정책이나 검색엔진 로직에 대해 완벽하게 아는 사람은 절대 강의를 하지 않을 것 같다.."
이 부분에서 당당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전 완벽하진 않지만 저희 인마고에서 이 내용으로 강의를 주관하고 있고 인마고에 세미나를 오시는 분들의 99%는 이 내용때문에 참여를 하시는 분들이십니다.

완벽하다는것은 제가 네이버이거나 티스토리, 또는 수익블로거로서 수억대의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사람이여야겠지요.

'개인적 경험'이라고도 말씀주셨는데.. 맞습니다만 경험이 노하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수백번의 테스트와 분석을 통해서 검색노출 보장으로 7년간 대행사업과 교육사업을 해왔고 저의 교육을 받았던 분들이 광고대행사를 설립하는 사례까지 생겼습니다.
다만 교육을 하는 대신에 합당한 비용을 받고 강의를 할 뿐이죠.

이러한 경험이 여러분들보다 많기에 시행착오를 먼저 경험하고 수년간 포탈들을 분석해 왔고 수십수백의 비용을 받으면서 자신있게 대행을 할 수 있기에 강의를 한것입니다. 다시 말해 전 네이버개발자나 검색고객센터의 지휘자가 아닙니다.

선 준비미흡과 테란님의 수익위주의 교육을 못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다만 저에게도 그러한 강의를 하는 이유와 그 강의도 필요함을 느꼈기에 필요하신 분들은 얻어 가셨으리라 감히 판단합니다.

다음에는 수익성에 대한 주제로도 블로그머니와 상의하여 준비를 하거나 수익블로거를 섭외하여 진행도 하도록 하겠습니다.

따끔한 질타 감사드립니다.
추천하기0
목록

댓글운영원칙

close
댓글 운영원칙

댓글은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즐거움을 얻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혼자만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1. 깨끗한 댓글문화를 만드는 블머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 근거 없는 비난,비방 댓글이 아닌 이유 있는 비판댓글을 환영합니다.
  - 칭찬댓글은 유령 블머인도 춤추게 합니다.
  - 인신공격 또는 명예훼손 댓글은 곧 자신에게도 돌아옵니다.
  - 음란성 내용 또는 음란물 링크는 혼자만 간직해주세요.

2. 반복적인 도배형식의 댓글은 소리소문없이 삭제됩니다.

3. 정보글이 아닌 상업적 광고, 사이트/홈피 홍보, 불법정보글은 안드로메다로 보내드립니다.

4. 지역감정, 폭력 또는 사행심을 조장하는 댓글은 심리치료센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5. 기타 내용과 관계없는 댓글은 본인이 알아서 지양해주세요.

6. 블머니 적립 목적의 덧글작성시 적립된 블머니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은 발견 시 별도의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하며 상습적 또는 위반 정도가 심한 댓글을
올리는 블머인은 일정 기간 댓글 작성에 대한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아이콘

블머우등생 재야

아~ 그건 무관해요 한꺼번에 올리는것과 글과 연관하여 문단마다 올리는것과는 무관하답니다.
다만 이미지를 넣는 이유는?
네이버에서 말하는것은 글과 연관있는 이미지여야 한다는 점, 그리고 노출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사실 포스트 용량이랍니다. 이미지가 많을수록 용량이 많아지기에 노출에 유리해지는것이고 네이버 로봇자체가 문단과 이미지의 패턴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 재야생각 -

2014-02-27 22:33


댓글아이콘

블머우등생 재야

기분 나쁜것은 사실 없슴다~^^ 말씀드린바와 같이 변명과 답변이었던 것이에요~
테란님은 기초가 아닌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에^^ 필요가 없는 강의였던 것이죠. 다만 한가지라도 무료교육에서 얻어가실 수 있다면 발품팔이치고는 도움이 될수 있는 카드라 생각했답니다.

실제 수익적인 부분은 제 주변사례와 지인들에게서도 볼 수 있지만 실전에서 하시는 분들보다 응용은 적을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항상 묻는것이 "형님은 다 아시면서 왜 안하세요?"라는 질문을 받는데~ 알기도 하지만 전 대행과 교육, 그리고 마케팅컨설팅이 제 그림이지 블로그의 수익이 아니다보니 그런것에 미흡한 점 사실 맞슴다^^

테란님은 마스터교육을 받으셔야 할 분이세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100% 만족도는 안되실수도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70%이상이 만족이 된다면 성공된 강의가 아닐까?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어요^^

솔직히 정말 대행을 할때의 실전내용을 모두 전달해 드릴 순 없지만 직접 할 능력은 부여해 드릴수 있슴다. 다만 도리어 블로그머니에 있는 분들에게 응용적인 수익구조나 방법론에 대해서는 저도 배울점들이 많을거라 생각을 하고 있슴다.

많이 충고해주시고 의논해주시고 가르쳐주세요. 배우는것만큼은 누구보다 이길자신이 있네요^^




2014-02-27 22:41


블머우등생 하늘다래

강의 듣고 오신 분이랑 그 주에 만날 기회가 되서
강의 때 들은 내용 수첩에 메모해두고 오신 것을 봤는데,

수익블로거 초보자를 위한 '기초 강의' 라는 것이 주 목적이자 커리큘럼이었다면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테란님의 후기는 그 때 바로 봤었는데,
개인적으론 '기초 강의'에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나오신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


연구와 분석, 경험을 토대로 제대로 된 내용을 준비해
강의로 돈을 번다는 사람이
1회당 30만원 이상, 50만원 이상씩 받는 강의라면
원하시는 내용을 어느 정도 충족해드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말 그대로 수익 블로거로써 살아남는 법, 나아가 궁극적인 목적은 돈 버는 법을 정확히 짚어주길 원하시는걸테니깐요. ^^
(아쉽게도 저정도 비용 내도 완벽하지 못한 강의도 있습니다.)

그 날 강의 듣고 메모해오신 분은
수익 블로거 활동을 1년 이상 하고 계셨던 분인데,
그 날 강의에 메모해둔 내용을 살펴보니
블로그 운영에 대해 연구를 기반으로한 정확한 지식을 갖고 계신 것이 아니라
그저 '활동'을 하셨던거더군요.
그런 분들에겐 분명 유익한 내용이 담긴 강의였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어쩌다보니 흠.. 댓글이 너무 길어졌군요;;

2014-02-27 22:59


댓글아이콘

블머우등생 재야

칭찬이시라면 감사드립니다~

2014-02-28 12:25


블머우등생 밀랍없이

강의를 못들은 저로서는..ㅠㅠ
그냥 아쉬울뿐이에요~

2014-02-27 23:42


블머우등생 그렉오든

재야님 강의 들어보고 싶네요 !!! ㅠㅠ

2014-02-28 10:58


블머우등생 임성호

우와...이런것도 있군요....저도 참가 하고 싶습니다 ㅠ.ㅠ

2014-03-12 15:56


블머우등생 가이버

강사님의 글이라 역시 포스가 다르네요 ㄷㄷ

2014-12-28 12:28


명예블머왕 파란안개

후기 글로만도 굉장히 좋은 포인트들이 많네요. ^^

100% 만족은 없겠지만, 이러한 소통이 정말 유익하고 재밌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1-16 23:42



비밀댓글
리더스업
리더스C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