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블머최신글 블머추천글

오프라인 강의

강의 후기

home홈 > 강의 후기 > 무료 강의 후기

목록 이전글 다음글
게시판 뷰
마지막 무료강의 후기
작성자블머우등생 라킴 날짜2016-08-25 15:35:23 | 조회수802

온라인을 업으로 삼은지 20년 가까이.. 웹디자인 웹마스터를 시작으로 MD, 기획마케팅, 광고대행사 등 쭉 일해왔고
지금도 한 유통회사의 온라인팀 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뭐 그렇게 항상 남 돈벌어다 주는 직장인의 삶을 살았죠. (2003년에 잠깐 식품카테고리 벤더로 쇼핑몰 사업을 하긴 했는데 운영못할 사정이 생겨 접었다는..)

그동안 수많은 기회가 있었는데 제대로 도전 못해보고 실행을 못해보고 그렇게 세월이 흐른 것이 안타까워, 올해는 뭐라도 좀 해보자 라는 생각에 대충 운영중이던 네이버 블로그는 닫고, 1월에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1개, 카카오스토리 채널 1개. 이게 다 인데요. 블로그 1~2개 더, 네이버카페 1개.. 이렇게 추가하려고 일단 계획만 하고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CPA하려고 가입해둔 블로거머니에서 마지막 무료강의를 한다는 문자를 받고 뒤도 안돌아 보고 잽싸게 신청을 했습니다. 온라인 짬밥?과 그동안 블로거머니를 포함한 인터넷의 각종 사이트, 카페에서의 온갖 노하우나 팁을 어느정도는 습득하고 있었기에 큰 기대는 안했지만 그래도 '무료'니까 밑져야 본전이고 유료강의 못지않은 퀄리티라고 하니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열정적이고 유머 있으시고 쩌렁쩌렁하게 큰 목소리로 강의하신 채진웅 강사님 3시간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른 유료 블로그 강의를 안들어봐서 모르겠지만, 분명 초보분들이나 운영한지 얼마 안된 분들에게는 정말 유료강의 못지않은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였던거 같습니다. (완전 쌩초보분들한테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도 있었을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대부분 이미 알고있던 내용이긴 했었지만, 블로그만 잘 아시는 분이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 폭넓은 시야와 경험이 있으셨기에 중간중간 방출하시는 팁중에 유익한 것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포스팅 소재 설명 부분에서 말씀중에 아이디어?를 하나 얻었는데요. 그 주제로 티스토리 1개 추가해서 이번엔 잡블로그가 아닌 나름 확고한 주제로 인스타그램과 연계해서 한번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아이디어를 얻게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단체톡을 통해 케어?도 해주신다고 하니 아주 좋으네요.ㅎㅎ

아쉬운 점이라면, 실제로 어떻게 수익을 내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노하우나 팁 부분들이 약했다는 점인데요.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이니까요 ^^; 무료강의임을 감안했을때 훌륭한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넌 뭐하고 있냐' 라고 저 자신에게 다시한번 채찍질을 하는 계기도 되었던것 같습니다.

알찬 강의, 재밌고 열정적인 강의 너무 좋았구요. 유익한 팁과 아이디어들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하기1
목록

댓글운영원칙

close
댓글 운영원칙

댓글은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즐거움을 얻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혼자만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1. 깨끗한 댓글문화를 만드는 블머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 근거 없는 비난,비방 댓글이 아닌 이유 있는 비판댓글을 환영합니다.
  - 칭찬댓글은 유령 블머인도 춤추게 합니다.
  - 인신공격 또는 명예훼손 댓글은 곧 자신에게도 돌아옵니다.
  - 음란성 내용 또는 음란물 링크는 혼자만 간직해주세요.

2. 반복적인 도배형식의 댓글은 소리소문없이 삭제됩니다.

3. 정보글이 아닌 상업적 광고, 사이트/홈피 홍보, 불법정보글은 안드로메다로 보내드립니다.

4. 지역감정, 폭력 또는 사행심을 조장하는 댓글은 심리치료센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5. 기타 내용과 관계없는 댓글은 본인이 알아서 지양해주세요.

6. 블머니 적립 목적의 덧글작성시 적립된 블머니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은 발견 시 별도의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하며 상습적 또는 위반 정도가 심한 댓글을
올리는 블머인은 일정 기간 댓글 작성에 대한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블머우등생 타찌

마지막 무료강의를 들으셨다니 부럽습니다!!!

2016-08-25 20:49



비밀댓글
리더스업
리더스CPA